보도자료

서산지역 고등학생에 장학금 3천만원 전달
2025.10.27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서산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며 지역사회 미래 육성에 나섰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27일 서산교육지원청에서 노성주 한화토탈에너지스 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김지용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역 고교생 희망 나눔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번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서산지역 8개 고등학교 학생 30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총 3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장학금 지원 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13년 간 284명의 학생들에게 총 6 2천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0.5%를 기부하고회사가 동일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마련되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김지용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장학금을 지원해주신 한화토탈에너지스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교육지원청과 학교도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장학금 지원 사업 외에도 그룹 사회공헌 철학 ‘함께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미래인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2월 서산지역 보호청소년들에게 자립 지원금 6천만원을 전달했고, 6월에는 15개 지역 아동 센터에 45백만원 상당의 노트북을 후원하며 지역 사회 미래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학생은 지역사회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서산을 이끌어갈 인재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이전글 아이콘 이전 글이 없습니다.